노원구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노원N스쿨’ 운영
– 2020 노원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사업 구정사업 활용
– 생태환경스쿨사이언스스쿨진로직업스쿨 3가지 프로그램 운영
– 21(월)까지 모집 접수, 전산추첨을 통해 당첨자 선정

[노원구 소비자저널=조용금 대표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노원N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원N스쿨은 올해 노원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사업을 구체화 한 사업으로 관내 교육시설을 활용한다. 대학생들에게는 멘토 연계를 통한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소년들에게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사진제공=노원구청 교육지원과  ⓒ노원구 소비자저널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내년 1. 4일부터 16일까지 운영하며 ▲생태환경스쿨 ▲사이언스스쿨 ▲진로직업스쿨 3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은 화,목,토(생태환경스쿨, 사이언스스쿨) 또는 월,수,금(진로직업스쿨) 각각 3일 과정이다.

먼저, ‘생태환경 스쿨’은 나비정원과 생태학습관, 초안산 도자기 체험장과 과학공원, 중랑천 환경센터에서 진행한다.

‘사이언스 스쿨’은 노원우주학교, 서울시립과학관, 노원수학문화관에서 마지막 ‘진로직업스쿨’은 상상이룸센터, 서울시립 노원청소년 직업체험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상황에 따라 추후 교육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접수는 12.21일 오후 6시까지다. 모집대상은 접수일 현재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이며, 초등학교 60명, 중학생 60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사이언스 스쿨은 5,500원, 진로 직업 스쿨은 10,000원이며, 생태 환경스쿨은 초등학생 7,500원 중학생 10,000원이다.

모집정원의 20%이내는 저소득층 자녀(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차상위계층)로 선발, 참가비 전액 지원한다.

신청은 노원구 홈페이지 ‘통합접수’ 창에서 가능하며, 전산추첨으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당첨자는 12.28일 홈페이지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교육지원과(02-2116-3231)번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관내 여러 교육시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노원N스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지원과(2116-3231)

소비자중심 노원구소비자저널=  http://nw.presscoop.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