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코로나우울증 걷기로 날리고 편의점 기프티콘 받아요~

[노원구 소비자저널=조용금 대표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일상 속 걷기문화 활성화를 위해 워크온 신규가입 이벤트 행사 및 챌린지를 운영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노원구청 ⓒ노원구 소비자저널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과 신체활동이 줄어들면서 신체적으로는 비만이 정신적으로는 코로나 우울이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걷기는 비만 예방, 심장병 및 뇌졸중 등 질환 발병 감소 효과가 있다. 또한 우울증을 예방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정신건강 증진에도 기여한다.

구는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일상속 최고의 운동 걷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20일까지 진행하는 워크온 신규가입 이벤트다. 워크온의 노원구 공식 커뮤니티 ‘걷는 도시 노원’ 에 처음 가입한 선착순 1,0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5,000원)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설치> 회원가입> 노원구 공식커뮤니티 ‘걷는 도시 노원’ 가입> 하단의 토로피 모양의 챌린지탭 > ‘어서와! 걷는도시 노원은 처음이지?’이벤트 참여> 받기> 신청양식입력(이름, 전화번호, 주소)을 작성하면 된다.당첨자는 응모자의 이전 가입이력을 확인 후 신규가입자 중 응모순서에 따라 선정한다. 당참자는 25일(수)발표하며 선착순 1,000명이 완료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구는 일상 속 걷기 실천율 증진을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매달 다양한 코스와 방법으로 챌린지를 진행한다. 미션을 수행한 달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챌린지탭(트로피 모양)에서 노원구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10월에는 ‘따로, 또 같이 당현천 따라 걷기’ 챌린지를 2차에 걸쳐 진행했다.

챌린지 외에도 구는 신체활동 지속을 위한 인센티브로 워크온 가입자 중 월 평균 걸음 향상자, 누적걸음 상위 대상자를 평가해 편의점 기프티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급해 걷기를 생활습관화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그동안 걷기 친화형 환경 구축과 걷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2017년 서울시 자치구 순위 25위에 머물렀던 걷기실천율이 2019년에는 7위로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전국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노원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활성화 조례 및 시행규칙을 제정해 신체활동 참여자 인센티브 지급에 대한 제도적 시스템을 마련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노원은 경춘선 숲길을 비롯해 불암산과 영축산 무장애 숲길, 당현천과 중랑천변 산책길 등 특색 있는 다양한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다”며 “앞으로도 걷기 좋은 노원을 위한 환경 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건강증진과(2116-0764)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